배민 무료배달 멤버십 배민클럽 가격

배달의민족에서 ‘배민클럽’이라는 무료배달 멤버십 유료화 서비스를 예고했습니다. 5월 28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합니다. 이로써 배달앱 대표 3사가 모두 구독 멤버십으로 전환하는 추세입니다. 과연 배민클럽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배달앱 플랫폼 운영기업을 향한 아우에 매거진의 메시지까지 담았습니다.

배민-클럽-멤버십-가격과-부작용

배민클럽 구독 멤버십 가격

과연 배민 클럽의 가격은 얼마가 될까요?

배달업계 경쟁사들의 무료배달 멤버십 요금제 가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요기요는 요기패스X 월 4,900원(5월 할인 이벤트로 2,900원에 제공 중), 쿠팡이츠는 쿠팡와우에 쿠팡이츠 무료배달 서비스가 4,990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멤버십 가격부가 혜택
쿠팡이츠
쿠팡 와우
4,990원쿠팡와우 혜택 포함
요기요
요기패스X
4,900원2,900원 할인 행사 중 (24년 5월까지)
배달의민족
배민클럽
??

경쟁사의 제공 가격과 혜택을 고려했을 때 배민클럽의 구독료는 3,500~4,000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B마트 할인이나 한집배달 쿠폰 등이 옵션이 있겠죠.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런 경쟁이 반가운 일이지만, 점주들이 배달료를 음식값에 녹이는 전략을 선택한다면 어떨까요? 결국 소비자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주머니를 가볍게 만드는 구도가 되어 버립니다.

배달의민족은 작년 7,000억 원이라는 엄청난 영업이익을 올렸습니다. 우아한형제는 이를 소상공인과 소비자에게 환원할 책무가 있습니다. 배달시장이 확장되면서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일회용품으로 인한 온실가스 증가, 물가 인상 요인에 대한 책임을 통감해야 합니다.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할 때 지속가능하니까요.

지금까지 아우에 매거진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만나뵙겠습니다! 5 / 5. 2